
몬스터헌터 와일즈 태도 종결 세팅의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이번 태도 세팅은 알슈베르도 세트의 [가속 재생]과 조 시아 세트의 [슈퍼회복력]을 바탕으로 해서 지구력으로 승부하는 <좀비 태도> 세팅입니다. 구성먼저 보여드릴게요.

2초당 1HP를 회복시켜주는 [슈퍼회복력 I]과 몬스터를 열심히 패다보면 HP를 흡수하는 [가속 재생],
저 두 스킬의 효율을 올려주는 체력 회복량 UP과 회복 속도 스킬
1레벨만 챙겨도 알뜰하게 쓸 수 있는 연격과 교격 스킬,
혼신 및 도전자, 힘의 해방 스킬을 바탕으로 한 회심률 충당이 돋보이는 세팅입니다.
부위별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무기

소재: 조 시아
장식품: 초심주[3], 초심주[2], 달인주[1]
준수한 공격력과 [백열의 격류] 스킬을 통한 쏠쏠한 50의 고정데미지, 속성 흡수 스킬과의 시너지를 위해 고른 찬란한 라필입니다. 용속성 약점이 아닌 몬스터를 상대하더라도 무기 체급 자체가 좋아서 범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무기입니다.
대신 무기 회심률이 5%라 낮은 편이니 달인주 1개 넣어서 약간 보완해줍시다.
머리 방어구

소재: 조 시아
장식품: 반공주[3], 조복주[1], 치유주[1]
도전자 1레벨,
회복 속도 2레벨(장비 스킬 + 장식품),
교격 1레벨(장식품),
체력 회복량 UP 1레벨(장식품),
[슈퍼회복력 I] 세트 효과 발동을 위한 장비입니다.
도전자, 교격을 통해 화력을 보충하고 나머지 체력 관련 스킬들을 통해 좀비와도 같은 맷집을 기릅니다. 개인적으로 조복주 대신에 정령의 가호 스킬을 하나 넣는 것도 괜찮아보입니다.
몸통 방어구

소재: 조 시아
장식품: 연격주[3]
도전자 2레벨,
연격 1레벨(장식품),
[슈퍼회복력 I] 세트 효과 발동을 확보하기 위한 장비입니다.
도도블랑고 갑옷의 상위 호환 장비이며 도전자 스킬 만렙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장비입니다. 1레벨만 넣어도 효율이 좋은 연격주 하나 달아줬습니다. 태도로도 적인+기인베기 콤보면 5회 타격을 통한 연격 활성화가 은근 쉽습니다.
팔 방어구

소재: 알슈베르도
장식품: 혼신주[2], 혼신주[2], 치유주[1]
속성 변환 1레벨,
혼신 2레벨(장식품),
체력 회복량 UP 1레벨,
[가속 재생] 세트 효과 발동을 위한 장비입니다.

이번작에서 처음 등장한 속성 변환 스킬은 몬스터로부터 속성 공격을 받았을 경우에 발동하는 조건부 스킬입니다. 폭파 속성처럼 누적치가 쌓이면 추가타가 발생하고, 공격에 용속성 속성치가 일부 추가됩니다. 용속성 폭발 데미지가 자주 발생하진 않지만 2레벨 정도 찍으면 한번 터질때 200데미지 가량은 나와서 보조 딜 느낌으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또한 알슈셋 2파츠를 장착 시 발동되는 [가속 재생]의 경우 몬스터를 지속해서 때리면 체력이 회복되는데 이 스킬이 조 시아 세트의 [슈퍼회복력]과 더불어서 이번 세팅의 핵심 스킬입니다. 비록 회복량이 극적인 수준은 아니지만 충분히 물약을 대체하며 싸울 정도의 맷집을 제공하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허리 방어구

소재: 조 시아
장식품: 혼신주[2]
도전자 2레벨,
혼신 1레벨(장식품) 확보를 위한 장비입니다.
태도로 혼신 스킬을 쓰다보면 간파베기를 사용 시 스태미나를 소모하다보니 지속이 풀려버릴 여지가 있긴 하지만 힘의 해방을 사용하는 이 세팅의 특성상 스태미나 관리에 많은 난이도를 요하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게다가 적인+기인 베기의 말뚝딜 콤보 타이밍에 혼신이 터지면 높은 회심률을 바탕으로 미칠 듯한 DPS를 뽑아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3레벨 꽉꽉 넣고 다들 회심률 +30% 챙겨갑시다.
다리 방어구

소재: 알슈베르도
장식품: 전개주[3], 치유주[1]
속성 변환 1레벨,
납도술 1레벨,
힘의 해방 1레벨(장식품),
체력 회복량 UP 1레벨(장식품),
[가속 재생 I] 세트 효과 발동을 위한 장비입니다.
혼신 스킬을 사용하는 이번 세팅과 궁합이 좋은 힘의 해방 스킬을 장식품으로 채웠습니다. 호석과 함께 3레벨 정도 확보해줍니다.
힘의 해방 스킬의 발동 여부가 헷갈리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몬스터헌터 와일즈] - '힘의 해방' 스킬 가이드
'힘의 해방'은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단골 스킬이며, 이번 와일즈에서도 어김없이 등장했습니다. 이번 작에서의 힘의 해방 스킬의 성능 자체는 변동이 없지만, 회심률과 관련된 또다른 스킬들인
diary-97.tistory.com
호석 및 복장

힘의 해방 2레벨 호석 + 다리 방어구의 전개주를 통한 힘의 해방 1레벨을 합쳐서 3레벨을 확보해 줍니다. 발동 시 스태미너 감소량이 50%나 돼서 혼신 스킬 유지에 용이합니다.
전개의 호석까지 달아주면 이번 세팅을 통해 총 확보 가능한 회심률은
힘의 해방 3레벨 발동 시 +30%도전자 5레벨 발동 시 +15%혼신 3레벨 발동 시 +30%무기(찬란한 라필) 기본 회심 +5% 에다가 달인주[1] +4%
모두 더하면 30% + 15% + 30% + 9% = 84%의 조건부 회심률을 얻을수 있습니다.
탱커 세팅 치고 꽤나 매콤한 확률이죠.

복장은 식공 복장을 착용해 줍니다. 이 식공 복장의 체력 감소 효과 또한 이번 세팅의 맷집으로 견뎌냅니다. 유틸을 위해 타협해야 했던 화력을 식공 복장으로 일부 충당해 줍니다.
마치며
유틸을 위한 세팅이지만 공격력도 준수한 세팅입니다. 게다가 원래같으면 몬스터한테 얻어맞고 물약 먹느라 허비해야 했던 시간을 장비의 자동 회복 효과에 맡기고 딜로스 없이 무호흡 딜링이 가능해서 실질적인 딜 타임이 늘어납니다. 체력이 깎이는 걸 감수하면서도 터프하게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맛이 있는 세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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