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터헌터 와일즈] -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공개!! 타마미츠네 참전까지?
본문 바로가기
몬스터헌터 와일즈/업데이트 소식

[몬스터헌터 와일즈] -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공개!! 타마미츠네 참전까지?

by 괴력씨앗 2025. 3. 27.

[몬스터헌터 와일즈]의 첫 타이틀 업데이트

몬스터헌터 와일즈가 출시된 지도 약 한 달이 되어가는데요. 드디어 캡콤이 컨텐츠를 더 내놓으라는 우리 유저들의 요란한 포효에 부응했습니다. 지난 3월 25일에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에 대한 쇼케이스가 진행된 것이죠 ㅎㅎ 과연 어떤 구성이 담겨있을지 너무 궁금합니다. 일단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건 결국 '그래서 신몹 나오냐?' 이거 아니겠습니까? 바로그냥 추가 몬스터부터 살펴봅시다.


몬스터 업데이트 - 타마미츠네 참전

와일즈에 가장 먼저 합류하는 추가 몬스터는 바로 타마미츠네였군요. 몬스터헌터 크로스 시절의 간판몹으로 등장해 지금까지도 꽤 높은 출석률을 보이는 몬스터입니다. 특유의 잽싸고 요염한 패턴이 또 공략하는 맛이 있는 몹이죠.

 

헌터랭크 21 이상이 되면 주홍빛 숲에 있는 카냐가 타마미츠네 관련 퀘스트를 준다고 합니다.

 

 

저 장면을 보면 타마미츠네의 한쪽 눈이 퍼런색으로 은은하게 돌아있는데 더블 크로스에서 등장한 특수개체인 천안 타마미츠네일거라는 추측들이 많더라고요. 세력 다툼을 하도 많이 하다가 한쪽 눈을 잃고 난 뒤, 잃어버린 시력을 보완해서 몸의 다른 기관이 더욱 활성화되었다..라는 설정입니다. 부디 실눈캐가 강하다는 법칙대로 매운맛 난이도로 출시해서 느슨해진 와일즈의 난이도에 긴장감을 좀 불어넣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타마미츠네 방어구>


몬스터 업데이트 - 역전왕 레 다우

다음으로는 역전왕 레 다우 추가입니다. 역전왕 개체가 좀 이르게 출시하는 느낌이 없잖아 있긴 한데 이번 작품의 역전 개체는 G급 무기 말고 상위 무기로도 충분히 잡을 만 한 난이도이다 보니 개인적으로 역전왕이라고 해도 막 넘사급 난이도는 아닐 것 같긴 합니다. 맛있는 패턴 많이 나오면 좋겠네요 ㅎㅎ 

 

헌터랭크 50 이상이 되면 수주가 가능하며, 이벤트 퀘스트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그냥 상시 잡을수 있게끔 일반 퀘스트로 풀어줬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역전왕 레 다우 방어구>


몬스터 업데이트 - 조 시아

하위 난이도 최종 보스로 단 1회만 사냥이 가능했던 조 시아의 퀘스트가 이번 패치로 반복 수렵이 가능하게끔 바뀐다고 합니다. 약간 드는 생각은 원래부터 가능했어야 하는 요소가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그래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좋은 거 아니겠습니까? 줬던 거 뺏는 것도 아니니까요 ㅎㅎ 안 그래도 컨텐츠가 부족한 와일즈에서는 이런 패치 하나하나가 소중합니다.

 

헌터랭크 50 이상이 되면 특정 미션이 해금되고, 이걸 달성하면 용도의 폐허가 [용의 각성] 시기일 때 환경 개요에 표시된다고 합니다.

 

<조 시아 방어구>

확실히 끝판왕의 방어구다운 디자인입니다. 겁나 쎄보이네요 ㅋㅋㅋ 갠적으로 이번에 추가되는 방어구들 중 가장 제 스타일인 듯.

 

추가 몬스터 업데이트는 여기까지입니다 ㅜ


시설 업데이트 - 대 집회소

대 집회소 사진

드디어 유저들끼리 원활하게 교류할 수 있는 드넓은 광장 맵이 생겼습니다. 

 

나무통 굴리기 챌린지라던지, 드디어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이라던지 여러 요소가 눈에 띄었습니다. 나무통 굴리기는 성적에 따라서 무기에다 달 수 있는 치장품 같은 것도 지급해 주는 걸로 보였습니다. 

 

 

근데 저 대 집회소도 헌랭 16 이상 아니면 입구컷 당한다고 합니다. 헌랭 먼저 충족한 뒤에 교류의 봉우리 스자에 있는 테츠잔에게 말 걸어야 들여보내줍니다.

 

(이 아저씨)

 


기타 컨텐츠  - 격투대회, 챌린지 퀘스트, 프리챌린지 퀘스트

투기장에서 모두가 같은 세팅의 장비로 특정 몬스터를 격파하고, 클리어 타임에 따라 등급을 매기는 격투대회 컨텐츠가 돌아왔습니다. 대 집회소 앞에 놓여있는 보드판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고, 저렇게 랭킹을 매기나 봅니다. 유저끼리 몬스터를 다굴하는 협력의 요소가 강한 몬스터헌터에서 유저 간 경쟁을 유도하는 격투대회라는 시스템은 게임의 즐거움을 또 다른 결에서 느끼게 해주는 요소인 것 같습니다. 

 

또한 최대 2인이서 함께 도전하는 챌린지 퀘스트, 최대 4인까지 자유로운 장비로 도전이 가능한 프리챌린지 퀘스트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몬스터를 빠르게 요리한 사람한테는 이렇게 격투코인도 선물로 줍니다. 저걸로 이번에도 특유의 장비를 만들 수 있겠죠?

 

게다가 기록 및 순위에 따라 주어지는 별도의 치장품이 있나 봅니다. 저렇게 상위 랭커한테만 주는 보상이 있나 본데 이게 또 유저들 껌뻑 죽게 만드는 요소죠. 


기타 컨텐츠 - 알마 의상 변경

퀘스트 좀 받으려고 하면 항상 딴 데 가있는 우리의 알마 복장도 바꿀 수 있도록 패치된다고 합니다. 하긴 그렇죠 명색이 베테랑 헌터의 파트너인데 이 정도의 대우는 아주 좋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어..?


계절 이벤트 - 교류 축제 [화무 의식]

계절 이벤트- 화무 의식. 벚꽃 배경의 대집회소

 

또한 이번 업데이트부터 계절에 따른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계절 이벤트는 4월 23일부터 시작되는 화무 의식이 해당되겠군요. 맵의 분위기가 바뀐 것 외에 아직은 구체적인 퀘스트에 대해선 밝혀진 바가 별로 없지만 그래도 기대가 됩니다.


업데이트 로드맵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로드맵 보여드리고 마칩니다. 추후 업데이트 날짜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실질적으로 추가된 몬스터는 타마미츠네 한 마리가 유일하긴 한데.. 그래도 앞으로 이것저것 많이 내주겠거니 하는 마음으로 긍정적으로 바라보려고 합니다. 이미 컨텐츠를 다 흡수하신 고인물 분들에 비해 저는 아직 할 게 많이 남은 상태이기도 해서요 ㅋㅋㅋㅋ 

 

일부 유저분들은 게임을 미완성본으로 내놓고 저렇게 보너스를 주는 척한다며 회의적으로 바라보시는 경우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미 월드와 썬브때 길들여진 상태라 그런지 이렇게 도파민을 주기적으로 터뜨리는 캡콤의 전략이 썩 나쁘지만은 않다고 여깁니다. 코인노래방 갔을 때도 막판에 예상치 못하게 받는 서비스 2곡이 주는 즐거움이 있듯이 그런 느낌이랄까요? 그저 좋은 게 좋은 거라고 넘기렵니다 ㅎㅎ

 

 

 

(추가)

https://diary-97.tistory.com/토쿠다 디렉터의 5월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편지

 

[몬스터헌터 와일즈] - 토쿠다 디렉터의 추가 업데이트 메세지

추가 업데이트 계획 몬스터헌터 와일즈의 디렉터인 토쿠다 유야가 발매 1,000만 장을 기념하여 유저들에게 감사 인사와 추가 업데이트 예고를 전했습니다. 아니 출시한 지 이제 한 달 좀 넘었는

diary-97.tistory.com

4월 4일 업데이트 소식과 더불어, 토쿠다 디렉터가 몬스터헌터 와일즈 1,000만 장 판매를 기념한 감사 인사 및 추가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습니다. 


 

아 맞다 그리고 쿠키영상 있던데..

 

 

 

 

헉!!!

 

 

 

 

 

큰 거 오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