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업데이트 계획
몬스터헌터 와일즈의 디렉터인 토쿠다 유야가 발매 1,000만 장을 기념하여 유저들에게 감사 인사와 추가 업데이트 예고를 전했습니다. 아니 출시한 지 이제 한 달 좀 넘었는데 천만장이라뇨.. 역시 몬스터헌터는 게임계에 한 획을 그은 명작이 맞긴 한가봅니다. 오랜 시절부터 몬스터헌터의 손맛에 길들여진 헌터들은 이제 몬헌 신작이 떴다 하면 말초신경이 활성화 되면서 침샘부터 폭발하죠.
그럼 토쿠다 디렉터가 우리에게 어떤 선물을 제공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무료 아이템 배포

첫번째로, 무료 아이템 팩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마 오픈 기념 헌터 환영 패키지 때와 비슷한 구성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와! 상쾌한 그레이트 회복약 X10 !!
와! 노릇노릇하게 잘 익은 고기x5 !!!
시원하게 칠색금, 희귀도 8 아티어 파츠 같은 것 좀 쏘면 좋을텐데 말이죠 ㅎㅎ
2.챌린지 퀘스트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도 같이 살펴봤던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로드맵입니다.
https://diary-97.tistory.com/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1탄
[몬스터헌터 와일즈] -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공개!! 타마미츠네 참전까지?
[몬스터헌터 와일즈]의 첫 타이틀 업데이트몬스터헌터 와일즈가 출시된 지도 약 한 달이 되어가는데요. 드디어 캡콤이 컨텐츠를 더 내놓으라는 우리 유저들의 요란한 포효에 부응했습니다. 지
diary-97.tistory.com
수많은 역전 개체들 중에서도 유독 강력한 역전왕의 첫 개체로서 '역전왕 레 다우'가 등장하기로 예고돼 있었는데요. 5월 7일 수요일부터 무료 챌린지 퀘스트로 수주가 가능하게끔 날짜가 공개됐습니다.
3.더욱 매워진 몬스터들

현재 몬스터헌터 와일즈는 신규 유입 유저들을 대상으로 해 라이트한 난이도를 설계한 모습이 엿보입니다. 하지만 그럼으로 인해 구작을 통해 G급 몬스터들과 뒹굴고, LV300 괴이 몬스터들과 치고받던 헌터들의 입맛엔 너무나 싱거워졌다는 비판이 있죠. 이러한 피드백을 인지하고 있던 토쿠다 디렉터는 5월 말, 8성 몬스터들을 새로 추가한다고 합니다. (현시점 끝판왕인 역전 알슈베르도가 8성, 역전 고어마가라가 7성).
8성 퀘스트들의 대상은 각 지역의 정점 포식자들인 <고어 마가라, 누 이그드라, 우드 투나, 진 다하드>가 해당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와일즈 출시 후 엔딩까지 단번에 뚫어버린 선발대 형님들에 비해 느긋하게 즐긴 편인데도 슬슬 컨텐츠의 고갈을 실감하던 저로서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긴 합니다. 게임 가격이 거의 8만원이라 결코 가볍지 않은 만큼, 첨부터 볼륨을 고봉밥 쌓듯 푸짐하게 만들어서 내줬더라면 하는 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를 내려놓고 이렇게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것을 가뭄에 단비가 내리는 느낌으로 받아들이면 이게 또 감지덕지 하게 됩니다. ㅋㅋㅋ
4.밸런스 조절

드디어 정상화의 단계입니다. 몬스터헌터라는 게임이 워낙 여러 작품을 거듭해오며 마니아층이 형성된 게임이다 보니 저마다 주력으로 미는 1픽 무기가 있게 마련인데요. 그렇다보니 무기 간 밸런스가 유저들에게 참 민감한 부분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특히 해머가 도저히 쓸 게 못되게 돼버렸다며 소리 안나는 수렵피리라는 나쁜말까지 듣게되는 사태가 발생했죠. 결국 이러한 굴욕 속에 시달리는 오천만 해머 유저들의 원성이 자자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토쿠다 디렉터도 이 점을 예의주시하고 있었는지 각 무기에 대한 밸런스 조정에 들어갈 것이며, 특히 해머에 대한 상향 조정을 계획하고 있다 합니다. 해머 형님들, 웃어요!
한편 태도 유저인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번 작에서 적인베기+기인베기의 적기적기 딸깍콤보가 정상화에 들어갈까봐 겁이 납니다 ㅎㅎ

또한 식공복장에 대한 언급도 들어가 있는데요. 현재 다른 복장들에 비해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다보니 하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 미리미리 꿀 많이 빨아둡시다 여러분!
4.편의성 패치

몬스터헌터를 2ndG 시절부터 거쳐온 저는 그간 몬스터헌터가 겪어온 변천사를 몸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오래된 구작이 다소 투박하지만 그것이 곧 구작의 구수한(?)똥맛이라고 여길 수 있었던 당시에 비해 이번 와일즈는 많은 부분들이 추가되고, 개선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여러 시스템이 이것저것 추가되다보니 UI를 정말 신중하게 설계하는 것이 아니면 다소 중구난방스러운 느낌이 들 수 있는데 지금의 와일즈가 약간 그런 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마침 개발 팀도 이를 인지하고 있고 스킬 정보 확인, 세크레트 탑승 시 동작, 아이템 재보급 등을 비롯한 여러 편의성 측면에서 개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 게임의 안정성 향상

몬스터헌터 와일즈의 스팀 평가는 <복합적>인 상태입니다. 출시 한 달 만에 천 만 장이 판매될 정도의 명작 게임이 이런 애매모호한 평가를 받은 가장 큰 원인이 바로 발적화의 문제인데요.안그래도 PC의 요구사양이 높아 진입장벽이 높은 게임을 미숙한 최적화로 인해 여러모로 원활한 환경에서 즐기기 어려운 상태로 시달리는 유저들이 많은 것이죠. 개발 팀에서는 VRAM 사용량 감소를 통해 최적화에 나선다고 합니다.
많은 유저들이 현재의 와일즈의 이런저런 부실한 점을 느낄때마다 "우린 유료 베타버전을 즐기는 것이 아니다." 라고 주장합니다. 저 또한 와일즈에서 느껴지는 이러한 애로사항들이 아쉽긴 하지만 이미 출시된 것은 어쩔 수 없고 그저 빨리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길 바랄 뿐입니다.
'몬스터헌터 와일즈 > 업데이트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스터헌터 와일즈] - 조 시아 업데이트 리뷰 (0) | 2025.04.07 |
---|---|
[몬스터헌터 와일즈] - 타마미츠네 업데이트 리뷰 (0) | 2025.04.07 |
[몬스터헌터 와일즈] -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공개!! 타마미츠네 참전까지? (0) | 2025.03.27 |